애니메이션 추천 및 스트리밍 서비스 '라프텔',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20억 원 투자 유치

애니메이션 추천 및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이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투자 유치로 라프텔은 시리즈A 라운드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카카오벤처스가 10억 원,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5억 원, 화이인베스트먼트와 아이디벤처스가 5억 원으로 참여하였습니다.

 


 

라프텔은 개인 취향에 최적화된 애니메이션 추천 및 감상 서비스를 운영하는데요. 오랜 기간 동안 무분별하게 유통되던 불법 애니메이션 시장을 개선하고, 합법적인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자가 양질의 콘텐츠를 경험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라프텔은 이미지와 영상에 기반한 딥러닝 기술을 통해 콘텐츠 내용을 분석하며, 콘텐츠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빠르고 정교하게 사용자 취향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 라프텔의 성과

라프텔은 2017년 8월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사용자 30만 명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달 초에는 국내 최초로 애니메이션 동시방영 신작을 포함한 월정액 모델을 출시했다. 현재 라프텔은 1만 8천 편 이상의 애니메이션 감상을 제공 중입니다. 지난 8월에는 네온비 작가의 '나쁜 상사'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시작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김범준 라프텔 대표는 "오는 11월에는 광고 감상 시 무료로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며 "앞으로도 라프텔이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한 사용자경험과 정확한 콘텐츠 추천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라프텔은 합법 시장의 30배 이상에 달하는 불법 애니메이션 유통시장을 양지화하겠다는 미션을 가진 팀입니다. 이에 라프텔만의 기술력과 적극적인 콘텐츠수급 역량이 더해지면서 더욱 빠르게 해당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리라 기대합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 연관 기사 ]

* 라프텔, "애니메이션 <나쁜상사> 감독 및 성우와의 만남" 8월 3일 '2018 코믹콘 서울 페스티벌'에서 진행​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연관작품 |

나쁜 상사

화제의 치정극 나쁜 상사의 귀환. 도시의 어두운 풍경 호스트의 세계와 나쁜 상사의 뒷 이야기. 네온비 작가가 오랫동안 품어온 나쁜 상사 외전이 드디어 연재 개시!


추천 웹툰에세이/리뷰
구백구 상담소, 뜬금없이 위로받다

구백구 상담소

구백구 상담소, 뜬금없이 위로받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