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온 – 하푸하푸 미니 피규어 2종

* 본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은 제작사인 웹툰공작소 측의 협찬을 받아 촬영했습니다.

* 본 상품은 샘플이므로, 도색 품질 등이 실제 판매되는 것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1/14일 리비전) 상품정보 요청이 있어 추가했습니다.

 

12월 28일 발매된 웹툰 ‘하푸하푸’ 미니 피규어 3종 세트입니다.

 

제작사 : 웹툰공작소

제품명 : 하푸하푸 미니 피규어

발매일 : 12월 28일

가격 : 8,000원 (개당)

 

 



 

전면 샷. 좌측부터'하푸’, ‘꾸꼼(곰)+귄귄(펭귄)’ 입니다. 

전체 높이는 받침대 포함 약 6cm으로, 넨도로이드 푸치와 비슷한 수준.  

 

자칫 작게 느껴질 수 있는 '하푸' 캐릭터 쪽은 말풍선을 끼워넣어서 '꾸꼼'과 전고를 맞추었습니다.

 


 

하푸 캐릭터 전면샷. 도색은 입과 코 부분만입니다. 눈과 홍조(...) 부분은 데칼.  

형태가 단순하고 데칼이나 도색 처리가 깨끗해서 보기가 좋네요.

 


 

후면. 말풍선을 투명 스탠드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꾸꼼·귄귄 캐릭터 전면샷.  

귄귄이 늘씬한 걸 보니 아무래도 5화에서 빨리는(...) 모습을 소재로 한 것 같습니다.

 


 

(출처 및 5화 바로보기 :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er/26406 )

 

...이렇게 보니 표정까지 완벽 재현이군요.  

꾸꼼의 팔 부분에 접합선이 있긴 한데, 실제로도 접히며 주름이 생길 곳이라 그런지 크게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디테일샷. 꾸꼼 쪽은 도색이 깨끗한데, 귄귄 쪽의 도색이 많이 아쉽습니다.  

검은색 위에 밝고 비치는 노란색을 덧칠해서 부리 끝이나 발 부분에서 밑색이 드러나네요.

 

총평 - 대체로 무난. 마무리가 그저 아쉽...

 

이 피규어의 원작인 ‘하푸하푸’는 극지에 사는 '하프물범'이나 '북극곰' 같은 동물의 생활상(?)을 소재로 한 개그 4컷 만화입니다.

주역 캐릭터들은 굵은 선과 면을 강조하는 그림체 때문에 평면스러운 느낌이 강하지만, 동시에 입체화하면 왠지 잘 굴러다닐 것 같은 동글동글한 외형이기도 하죠.

 

미니 피규어는 이런 원작의 특징을 잘 살린 모습으로 나왔습니다.

 

동글동글하고 큰 덩어리, 뚜렷한 이목구비 덕에 작은 사이즈인데도 디테일 희생은 없다는 느낌입니다.

마침 캐릭터들도 하얀 색 비중이 크다 보니, 완성품이 참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모양새군요.

 

다만, 펭귄을 모델로 한 '귄귄' 캐릭터의 도색은 조금 아쉽습니다. 펭귄이다 보니 몸은 검은 색이고, 부리와 발이 노란 색인데...검정색을 먼저 올리고 그 위에 노란 색을 부분 도색으로 마감한 것 같습니다.

 

덕택에 부리 끝이나 발의 테두리 부분은 밑색인 검은 색이 비춰보이네요. 도색이 벗겨진 것 같기도 해서 자꾸 눈이 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도 대체로 품질이 안정적인만큼 노란색 도색만 개선해서 나온다면 백점짜리 제품이 될 것 같군요.

 

[원문보기]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연관작품 |

하푸하푸

애교가 부족할때 보세요, 혀가 짧아지는 만화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