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툰(KTOON) 중국 북경에서 '북경 KTOON SHOWCASE(케이툰 쇼케이스)' 진행, 큰 관심 속 다양한 성과 거둬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에서 케이툰(KTOON)의 '북경 KTOON SHOWCASE(케이툰 쇼케이스)'가 진행되었습니다. KT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웹툰 플랫폼 케이툰에 대한 설명회, 케이툰에 연재 중인 작품 및 캐릭터 상품 전시, 중국 업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북경 케이툰 쇼케이스에서는 포털사 소후(Sohu), 웹툰 플랫폼 콰이칸(Kuaikan) 등 중국 웹툰 관련 주요 기업 50여개사가 참석해 한국 웹툰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는데요. 특히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 콰이칸과 '두근두근♥플라워', '삼각 김밥을 까는 법' 연재를 위한 작품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공급 계약을 바탕으로 케이툰과 콰이콴은 향후 양국 웹툰 시장에 대한 정보 교류 및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할 예정입니다.

 

[ 영상 제작 제안을 받은 케이툰 연재 작품 '세대전쟁' ]

 

이와 함께 중국 업체와의 비즈니스 미팅에서는 케이툰에 연재 중인 '세대전쟁' 등 일부 작품에 대해 10여개의 업체로부터 영상 제작 제안을 받았으며, 케이툰 웹툰 작품 외에도 '형사의 게임', '닥터 최태수' 등 한국 인기 웹소설에 대한 2차 판권 사업 논의도 진행되었습니다. 

 

KT 플랫폼서비스사업담당 김학준 상무는 "KT는 이번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한국 웹툰과 웹소설에 대한 우수성을 중국에 알리고 다양한 협력 기회를 만들었습니다"며 "향후 케이툰의 콘텐츠를 토대로 2차 판권 사업을 추진하고 부가가치 창출을 극대화 시킬 계획입니다"고 전하였습니다.​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연관작품 |

두근두근♥플라워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