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박물관, 작가 23인과 함께 '픽마이 웹툰'전 개최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사)웹툰협회 소속 기성작가와 신진작가들의 작품 제작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 'Pick my pick my pick my webtoon(이하 픽마이 웹툰)'전을 8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합니다.

 

 

김한재 작가가 기획한 이번 전시는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만화가의 프로모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행한 2017 작가전시 지원사업으로 열리는 2차 전시입니다. 활발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선배 작가들이 후배 작가 및 작가 지망생들을 이끌어준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 좌) 원수연 작가의 '떨림', 우) 이장희 작가의 '김탐정 사용설명서' ]

 

원수연 '떨림', 김수용 '진조크루', 김경일 '괴기목욕탕' 등 (사)웹툰협회 소속 작가들의 작품을 비롯해 씨엔씨레볼루션의 협찬으로 이나래 '허니블러드', 박경란 '이미테이션', 거북이북스의 협찬으로 정하 '미라클! 용사님' 등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또한 만화가 지망생인 SilSel과 TV 프로그램 '영재 발굴단'에서 만화가를 꿈꾸는 소년으로 소개되었던 임이삭 군의 작품 등 작가 23명의 웹툰 작품이 전시됩니다. 

[ 김한재 작가의 '동화소녀' ]

 

이와 함께 웹툰 작품 1개당 1컷을 렌티큘러로 제작해 평면이지만 입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3D업체인 토토돌스와 함께 웹툰 장면을 3D로 기획해 9개 작품의 캐릭터 13개를 실제 3D피규어로 제작해 선보입니다.    

 

한국만화박물관 'Pick my pick my pick my webtoon'전은 8월 25일(금) 오후 4시 전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5일(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4층 카툰갤러리에서 열립니다.

 

[ 관련 정보 "웹툰협회 23인 작가와 웹툰, 피규어 그리고 렌티큘러 전시인 '픽마이 웹툰전' 진행" ]​ 

 

연관작품 |

떨림

엇갈린 인연을 가슴에 묻고 신부가 된 남자. 그의 앞에 거짓말처럼 그녀가 다시 나타났다. 운명의 끝에서 다시 시작된 단 하나의 로맨스.


추천 웹툰에세이/리뷰
웃으며 보다가 발견하는 것, 빗대어 보아야 보이는 것. <초식 고등학교>

초식고등학교

웃으며 보다가 발견하는 것, 빗대어 보아야 보이는 것. <초식 고등학교>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