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위원회, 4월 19일 “한류 콘텐츠와 저작권기술” 연구성과 발표회 개최

한국 저작권위원회는 한류콘텐츠에 대한 연구개발 결과 공유를 통한 R&D 성과를 알리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4월 19일(금) "한류콘텐츠와 저작권기술" 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알렸습니다.

 

 

이번 발표회는 한류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한 저작권기술과 불법유통 근절을 위한 기술 연구개발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로, 아이엠비씨, 아이와즈, 케이사인 등 저작권 관련 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됩니다. 첫번째로는 한류 콘텐츠산업 시장 규모와 불법유통 현황 소개를, 다음으로는 한류콘텐츠에 대한 지능형 수집분석 기술, 끝으로는 베트남 저작권 침해사이트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사례 소개로 이어집니다.

 

이번 발표회는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 16층 중강의장에서 개최되며, 저작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 기술에 관심이 있는 산학연 연구기관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최근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유포되는 불법 콘텐츠를 막기 위한 노력이 어떤 성과를 내고 있고, 또 당면 과제는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