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만화 소설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러시아" 전시회 개최(5.14~8.25)

에디터 이재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만화 소설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러시아" 전시회 개최(5.14~8.25)

Author
pubslished on
2019년 05월 13일
category
웹툰 | NEWS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러시아 국립청소년도서관과 공동으로 5월 14일(화)부터 8월 25일(일)까지 "만화 소설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러시아: RING NOVA"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러시아 만화와 소설, 애니메이션 작품을 통해 15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러시아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합니다. 러시아 전통문화, 역사, SF, 모험 등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다채로운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채워져 있을 뿐 아니라 과거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만화 실물 자료를 통해 러시아의 만화 역사를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스토리 큐브'를 제작해 멀리 떨어져 있어 쉽게 접할 수 없던 러시아 만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러시아의 캐릭터들을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체험, 포토존 등을 준비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추억거리를 선물한다는 계획입니다.

 

5월 16일(목)에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과 연계한 러시아국립청소년도서관 알림 벨리토브 얼라이언스 클럽 회장이 "잠재의식과 만화" 전시 연계 워크숍과 알렉산드르 쿠닌 만화소설/이미지센터장의 일반인 대상 강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 러시아 만화 역사에 대한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입니다.

 

전시 개막행사는 5월 14일 오후 3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층 전시실 로비에서 열리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관 링크 >

전시 '만화소설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