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다녀왔습니다] 마켓관 맛집투어 ③ - VR 맛집 '코믹스브이'

에디터 이재민

[다녀왔습니다] 마켓관 맛집투어 ③ - VR 맛집 '코믹스브이'

Author
pubslished on
2019년 08월 18일
category
웹툰 | NEWS

​부천국제만화축제 야외무대 맞은편 야외주차장에 하얀색 돔이 생겨났습니다. 바로 마켓관인데요, 마켓관에서는 국내의 대표적인 만화 관련 기업들의 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켓관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관련 기업과 작가를 홍보하는 프로모션을 위한 공간입니다.

제 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 취재하면서 인상 깊었던 마켓관 부스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마지막 시간으로 VR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준 '코믹스브이'입니다.

이번 부천국제만화축제 마켓관에는 유독 조용한 곳이 있었습니다. 모두 얼굴에 무언가를 쓰고,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무언가를 찾는 사람들의 모습. 바로 VR웹툰 체험관을 운영한 코믹스브이입니다. 

 


 

코믹스브이는 VR웹툰 전문 기업으로, 부천시에 위치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일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VR웹툰은 아직 우리에게 생소하지만, 새로운 가능성을 보고 달려가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그에 걸맞게 관람객들은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쓰고 작품에 깊게 몰입해 있었습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온 어린아이들의 반응이 인상깊었습니다.

 


 

VR 4D라이더 체험을 통해 직접 라이더가 되어 달려볼수도 있고, 만화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 부모님들이 아이들 손을 잡고 많이 찾으셨습니다. 사실... 아니... 아닙니다...

 

 


 

코믹스브이에서는 기업 답게 전용 체험 장비까지 준비해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언젠가 우리 모두 VR로 만화를 보는 것이 신기한 체험이 아닌, 일상에서 웹툰을 보는 날이 오겠죠? 그 날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VR 맛집, 코믹스브이였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