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외

더코믹스, 대원씨아이와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보다 다양한 작품 베트남 독자들에게 선보일 것"

에디터 이재민

더코믹스, 대원씨아이와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보다 다양한 작품 베트남 독자들에게 선보일 것"

Author
pubslished on
2019년 10월 17일
category
웹툰 | NEWS

베트남에 웹툰 콘텐츠와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더코믹스가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대원씨아이의 웹툰 작품들을 베트남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더코믹스는 베트남 현지 IT분야별 주요 선두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웹툰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 최대 이동통신사인 비엣텔이 주요 사업으로 추진 중인 콘텐츠 종합 서비스 어플인 모챠(Mocha)에 웹툰 콘텐츠 공급 및 운영을 맡고 서비스 준비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전문기업인 대원씨아이는 <슬램덩크>, <포켓몬스터>, <열혈강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 국내외 밀리언 셀러 작품들을 배급, 제작하고 있으며, 코믹챔프, 챔프 D, ISSUE 등 다양한 장르의 대표적인 만화잡지 및 다수의 단행본과 더불어, 웹툰 / 웹소설 콘텐츠도 제작, 유통하고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원씨아이는 만화 중심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진행 하면서 출판 및 연계사업, 머천다이징, 스마트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 서비스 하고 있고,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에서 국내 최다 OSMU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약 30여개 국가에 만화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한국, 일본, 중국 등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원씨아이의 인기 웹툰 6개 작품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비엣텔의 웹툰 서비스에서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대원씨아이의 해외IP사업부 이주은 이사는 “대원씨아이가 오랫동안 쌓아온 만화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웹툰 작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 뛰어난 그림체 등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더코믹스와 함께 다양한 OSMU 사업도 베트남에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더코믹스의 이진우 대표 역시 “국내 대표 문화콘텐츠 전문기업인 대원씨아이의 좋은 작품을 베트남 시장에 선보일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며, “웹툰 뿐만 아니라 기존 출판만화를 디지털화 한 작품 등 다양한 국내 작품들을 베트남 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