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경상북도-경산시, 한국만화인협동조합과 함께 "제 1회 경북청년웹툰 공모전" 개최(7.22~7.30)

에디터 이재민

경상북도-경산시, 한국만화인협동조합과 함께 "제 1회 경북청년웹툰 공모전" 개최(7.22~7.30)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04월 29일
category
웹툰 | NEWS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만화인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1회 행복경북 청년웹툰 공모전을 개최됩니다. 이 공모전은 신예 청년 웹툰 작가를 발굴하고 웹툰 창작 진흥 및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공모전입니다.

 

 


 

공모 주제는 자유이며, 웹툰과 웹툰 스토리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경상북도를 소재로 한 작품에는 가산점이 주어지며, 기성과 신인 작가 제한 없이 15세 이상 개인, 또는 그룹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웹툰과 웹툰스토리 통합 1명에게 주어지는 대상에는 1천만원, 최우수상에는 부문별 각 500만원, 우수상은 부문별 2명씩 300만원, 장려상은 부문별 3명씩 각 100만원, 경북콘텐츠상 4명에는 100만원으로 총 17명의 작가에 4,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수상작은 경산시 소재 전시관에서 전시기회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한국만화인협동조합 조재호 이사장은 "많은 청년들이 웹툰작가를 꿈꾸지만 프로 작가로 데뷔할 기회를 얻기 힘들다. 꾸준히 실력을 쌓은 청년 작가들에게 다양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청년 작가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공모기간은 7월 22일(수)부터 7월 30일(목)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하단 링크를 통해 행복경북 청년웹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제출하면 됩니다.​ 

 

<연관 링크>

* 제1회 경북청년웹툰 공모전 개최 행복경북 청년웹툰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