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0 만화 원작 활성화 공모전' 개최 (10.26-30)

에디터 이재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0 만화 원작 활성화 공모전' 개최 (10.26-30)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10월 19일
category
웹툰 | NEWS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문화 콘텐츠 원작산업으로서의 웹툰 원작 콘텐츠 발굴을 위한 우수 신규 작품 공모전 '2020 만화 원작 활성화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만화 원작 활성화 공모전은 웹툰 원작을 토대로 다양한 사용처를 개발할 수 있는 OSMU 콘텐츠 발굴과 프로듀싱 및 기획개발 지원을 통해 만화작가의 2차 산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공모전에는 연재 혹은 출판 경력이 없는 예비 작가, 80회차 이하 연재 또는 단행본 3권 이하의 출판 경험이 있는 신인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10월 26일(월)부터 30일(금) 오후 5시까지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통합사업관리시스템(pms.komacon.kr)을 통해 지원서와 함께 기획서 및 2화 분량의 원고를 제출하면 됩니다. 기획서에는 작품 제목·작가명, 완결까지 전체 예상 분량, 장르 및 작품의 주요 키워드, 타겟 독자층, 완결 스토리가 포함된 시놉시스, 주요 캐릭터 디자인 및 설정, 주요 인물 관계도 등을 담아야 합니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예선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심사 기준은 소재 및 이야기의 참신성(40점), 작화의 안정성 및 독창성(30점), 2차 사업화 가능성(20점)입니다. 심사위원 평가 후 최고점과 최하점을 배제한 합계 최고점으로 총 6작품을 선정하게 됩니다. 

 

수상작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작품에 1,000만원, 최우수상 1작품에 700만원, 우수상 2작품에 각 500만원, 그리고 장려상 2작품에 각 2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특히 수상작이 웹툰플랫폼과 연재 계약 시, 만화작가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작품별로 프로듀싱 비용을 지원하고, 프로모션 동영상을 제작해 국내외 플랫폼 및 비즈니스 미팅 등에서 배포 예정입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웹툰은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스토리의 주요 원천으로 성장하면서 웹툰을 활용한 OSMU 성공 사례들이 늘고 있다.”면서 “이후로도 다양한 만화 원작 콘텐츠 발굴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020 만화 원작 웹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링크>

* 2020 만화 원작 웹툰 공모전 신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