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코믹콘 서울'에서 코스플레이 배틀 UCB가 열린다

에디터 이재민

'코믹콘 서울'에서 코스플레이 배틀 UCB가 열린다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05월 18일
category
웹툰 | NEWS

 

‘2021 서울 코믹콘’(이하 서울 코믹콘)에서 최강의 코스플레이어를 뽑습니다. 서울 코믹콘 조직위원회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서울 코믹콘에서 전 세계 코스플레이어를 위한 ‘얼티밋 코스플레이 배틀(Ultimate Cosplay Battle, 이하 UCB)’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UCB’는 전 세계 코스플레이어들의 문화와 열정을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코스플레이 대회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신개념 경연 방식을 통해 전 세계 참가자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대회는 코스플레이어로서의 꿈을 향한 도전을 펼칠 수 있도록 새로운 경연의 장으로 마련됩니다. 코스플레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는 오는 7월 24일까지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사전 예선을 거친 후 최종 결선 무대는 8월 22일 서울 코믹콘 현장 스테이지에서 1대1 토너먼트 배틀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재봉, 바늘, 자수 등을 활용한 니들워크(Needlework), 기계적 효과, 보철 등의 장치를 적용한 에프엑스(FX), 아크릴, 에바폼 등 특수 재질을 사용한 아머(Armor) 총 3개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코스튬 제작 기술과 참가자의 무대 퍼포먼스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으로, 전 세계 코스플레이어들의 창의적인 코스플레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상 5백만 원(1명), 최우수상 2백만 원(1명), 우수상 1백만 원(1명), 카테고리상 50만 원(3명), 인기상 50만 원(1명) 등 수상자들에게는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메달을 수여합니다. 이와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는 2022 UCB 심사위원 자격을 부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코믹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 코믹콘 조직위원회는 “UCB는 코스플레이어들의 문화와 열정을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코스플레이 대회”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신개념 경연 방식을 선보이는 만큼 전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울 코믹콘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피규어, 코스튬 플레이 등 세계적인 팝 컬쳐 및 엔터테인먼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문화 페스티벌로 오는 8월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됩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