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9월 4일~12일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전면 온라인 개최

에디터 이세인

9월 4일~12일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전면 온라인 개최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08월 19일
category
웹툰 | NEWS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오는 9월 4일(토)부터 12일(일)까지 9일간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가 ‘뉴 노멀, 새로운 연결’을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19 이후 거리두기, 온라인의 일상화라는 측면에서 ‘뉴 노멀’과 더불어 만화가 새로운 연결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하였습니다. 

 


 

지난해 사상 첫 온라인 개최로 새로운 시도를 했던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올해 역시 온라인상에서 3D VR 방식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만화축제와 같은 기간 개최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역시 비대면으로 개최합니다.

 

올해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축제 마스코트 만덕이가 모션캡쳐 기술과 융합된 실감형 개막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 만화세계로 접속하는 내용의 개막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천시내 주요 버스정류장에 AR포토존을 설치하여 만화와 함께 하는 실감나는 체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올해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나빌레라(Hun, 지민 作)>, <유미의 세포들(이동건 作)>, <민간인 통제 구역(OSIK 作)>, <나의 임신중지 이야기(오드 메르미오 作)> 등‘2021 부천만화대상’ 수상작 특별 전시와 함께 만화·웹툰 작가 랜선 팬미팅, 웹툰 쇼케이스 등 풍성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축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문화진흥실 이용철 실장은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3대 국제문화축제가 문화도시 부천을 상징하는 브랜드로서 각각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면서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부천국제만화축제 역시 만화관계자, 부천시민은 물론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만화, 웹툰 그리고 축제를 만들어가기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