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소설, 국내

카카오페이지x창비, 제 3회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

에디터 이재민

카카오페이지x창비, 제 3회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12월 14일
category
웹소설 | NEWS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13일부터 출판사 창비와 함께 ‘제 3회 카카오페이지 X 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한 ‘헝거게임’, ‘트와일라잇’과 같이 주인공의 시련이나 모험, 사랑 등을 통한 성장형 서사를 그린 작품들이 대표적인 영어덜트 소설에 해당합니다. 카카오페이지와 창비는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이같은 굵직한 ‘한국형 영어덜트 장르 문학’을 양성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합심하여 2019년부터 해마다 공모전을 함께 진행해 왔습니다.

대표적으로 1회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작품 ‘스노볼’은 꿈을 위해 나아가는 십대 청소년의 성장과 모험을 흡인력 있게 그려낸 SF 소설로, 이후 카카오페이지에 데뷔하여 조회수 85만회 이상의 인기를 누렸으며 출간 1년 만에 영상화로의 2차 창작 및 미국 등 3개국으로 번역 수출까지 확정되었습니다. 이는 영미권에서 주도해오던 영어덜트 소설 분야에 한국 소설이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점에서 특히 성과를 조명받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1931 흡혈마전’, ‘버려진 우주선의 시간’(스윙테일)이 단행본 출간 및 카카오페이지에 유료 연재되었으며, ‘소소하게 초인들이 모여서, 소초모!’역시 내년도에 출간 및 연재를 앞두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와 창비는 한국형 영어덜트 장르의 활성화를 위해 단행본 발행, 웹소설 연재는 물론 2차적 저작물로의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제 3회 카카오페이지 X 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 모집 일정은 이번달 13일부터 내년 3월 13일까지입니다. 예심과 본심, 최종심사를 거쳐 4월 29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응모 자격은 신인 및 기성 작가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모집 부문은 자유 장르의 장편 영어덜트 소설입니다. 원고 분량은 미완성고 200자 원고지 기준 350매 이상, 완성고 200자 원고지 기준 600매 이상입니다. 원고와 함께 등장인물 소개, 이야기의 기승전결과 구체적인 에피소드들이 담긴 스토리 트리트먼트를 제출하는 것이 필수사항으로 추가됩니다. 더불어 원고 작성시 카카오페이지 연재를 감안해 200자 원고지 25매 내외 단위로 이야기가 구성될 수 있도록 분량을 감안해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카카오엔터는 전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고료 지원 폭도 커졌습니다. 대상작에 기존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고료를 증액했으며, 우수상에는 500만원을 지급합니다. 더불어 수상작에는 카카오페이지 유료 연재와 창비 단행본 및 전자책 출간 기회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지 공지 및 창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공모전은 물론 아카데미, 산학협력과 같은 프로그램들을 진행해오고 있다.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을 진행하는 것 역시 다양한 장르를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연장선이다“며 “공모전에서 해를 거듭할수록 훌륭한 작품들이 탄생하면서, ‘영어덜트 소설’이라는 장르가 한국에서도 점점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 같다. 한국형 영어덜트 장르 문학 만의 감성과 개성을 발굴하여, 장차 전세계에 감동을 선사하는 대작들을 탄생시킬 수 있도록 선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창비 관계자는 “그간 창비에서 펴낸 영어덜트 소설 가운데 손원평 장편 ‘아몬드’가 전 세계 20여 개국으로 번역 판권이 수출되면서 영미권에서 주도해 오던 영어덜트 소설 분야에 한국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며 “이와 같은 성과 가운데, 새로운 작품과 작가 발굴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양성에 기여해 온 대표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와 창비의 만남은 한국 영어덜트 소설계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