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네이버웹툰, 호랑·랑또 작가 등 참여한 공포 단편선 <2022 스크롤금지> 공개

에디터 박세민

네이버웹툰, 호랑·랑또 작가 등 참여한 공포 단편선 <2022 스크롤금지> 공개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06월 14일
category
웹툰 | NEWS

 


 

올 여름 소름 끼치는 공포로 독자들의 오감을 자극할 <2022 스크롤금지>가 네이버웹툰에서 공개됩니다.

 

네이버웹툰은 공포 웹툰 단편선 <2022 스크롤금지>를 오늘(14일) 밤 10시 최초 공개하고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웹툰으로 주 3회 연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단편선은 ‘스크롤을 내리기 무서운 웹툰’을 컨셉으로 귀신, 흉가, 수학여행 등 다양한 소재의 공포 웹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 에피소드는 애니메이션, 효과음 또는 BGM(배경음악) 등 특수 효과를 더한 효과툰으로 선보입니다. 소리와 공간의 공포감을 극대화하여 독자들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입니다. 

 

특히, <옥수역 귀신>, <봉천동 귀신> 등 공포 웹툰의 대가로 불리는 호랑 작가를 비롯해 김용키, 랑또, 원주민 작가 등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가들이 대거 참여해 관심을 모읍니다. 오늘(14일) 밤 공개되는 1화는 <살人스타그램>, <존잘주의>로 잘 알려진 령 작가가 맡았습니다. 령 작가의 작품들은 귀여운 그림체와 대비되는 섬찟한 스토리와 신선한 소재로 공포감을 극대화한다는 평을 받고 있기에 더욱 기대를 높입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네이버웹툰의 여름 공포물을 기다리는 독자 분들을 위해 29명의 작가들과 협업해 <2022 스크롤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괴이하고 섬뜩한 스토리에 네이버웹툰의 기술이 더해져 등골 서늘한 공포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웹툰 <2022 스크롤금지>는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 PC 등을 통해 독점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