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카카페 로판 "악녀는 마리오네트", 메타버스 블록 오픈

에디터 박세민

카카페 로판 "악녀는 마리오네트", 메타버스 블록 오픈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09월 16일
category
웹툰 | NEWS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두나무가 협업해 카카오페이지 작품 <악녀는 마리오네트>를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 가상 공간으로 탄생시켰습니다. 카카오엔터 스토리 IP가 영화와 드라마, 게임뿐 아니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되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악녀는 마리오네트(원작 한이림, 글 정인, 그림 망글이, 연담X북극여우, 이하 악마리)>는 치밀한 계략과 두뇌 싸움으로, 황가의 골칫덩어리 악녀에서 핵심 인물로 떠오르는 주인공 카예나 황녀의 전략적 서사를 그린 로맨스 판타지 작품입니다. ‘악녀는 마리오네트 메타버스 블록’은 카예나의 황녀궁을 그대로 본뜬 듯한 메타버스 공간입니다. 작중 배경과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장소(블록)와 관련된 카카오페이지 웹툰 장면, 웹소설 회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를 활용해 <악마리> 궁전을 돌아다니며 <악마리> 속 등장인물에게 빙의된 것처럼 실감나는 체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악마리 메타버스’는 여기에 이용자 간의 화상 채팅 기능으로 특별함을 더합니다. 두나무의 세컨블록(2ndblock)은 국내 최초로 화상 채팅 기능을 결합한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낮춰 커뮤니케이션 형태 및 범위를 확장하고, 직관적인 2D 기반 UI(User Interface)를 채택해 사용성이 높습니다. 세컨블록에서는 현존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최대 인원인 60,000명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악마리 메타버스’를 즐기고 싶은 누구나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악마리 메타버스’에서 9월 22일 저녁 9시 원작자 한이림 작가와의 실시간 대화 또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악마리> 탄생 비하인드부터 차기작 계획 등 다채로운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들이 블록 내에서 더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15일부터 ‘악마리 3행시 담벼락 이벤트’, ‘미로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와 리워드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악마리’ 메타버스는 세컨블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악마리’ 메타버스 이벤트 페이지 공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재헌 IP사업부문 센터장은 “메타버스로 즐기는 웹툰과 웹소설은 영화나 드라마, 게임 등으로 감상하는 작품의 재미와는 한층 다른 신선한 경험으로 다가올 것이다. 작품 속에 직접 참여하는 기분으로 콘텐츠를 즐기게 될 것”이라며 “카카오엔터는 이용자들에게는 콘텐츠를 다방면으로 즐기는 재미를 선사하고, 창작자들에게는 작품 라이프사이클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전했습니다. 

 

두나무 김창하 메타버스 사업실장은 “악녀는 마리오네트’의 주요 장면을 메타버스 공간에 재현하고 콘텐츠 기반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구성, 창작자와 팬이 상호 교감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며 “세컨블록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해 관심사와 취향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의 장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악마리’ 메타버스는 세컨블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악마리’ 메타버스 이벤트 페이지 공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