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외

카카오웹툰, 태국 방콕서 열린 '타일랜드 코믹콘 2022' 스폰서로 참가

에디터 박세민

카카오웹툰, 태국 방콕서 열린 '타일랜드 코믹콘 2022' 스폰서로 참가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11월 09일
category
웹툰 | NEWS

 


카카오웹툰 태국이 동남아 지역 최대 문화 행사 가운데 하나인 ‘타일랜드 코믹콘 2022’(Thailand Comic Con 2022)에 유일한 공식 웹툰 스폰서로 참가해 작품을 소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월 28일부터 3일간 태국 방콕 시암 파라곤홀에서 열린 ‘타일랜드 코믹콘 2022’ 행사에 카카오웹툰 태국이 공식 웹툰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2014년부터 열린 타일랜드 코믹콘은 수많은 만화 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태국 대표 문화 행사로 꼽힙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올해 행사는 디즈니, 빌리빌리, 반다이, 캡콤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총 79개 콘텐츠 관련 기업이 참여했으며, 팬 7만여명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지난해 6월 카카오웹툰 태국 론칭 후 코로나19로 카카오웹툰 IP들을 오프라인으로 만날 기회가 적었던 만큼 카카오웹툰 부스에도 팬들의 관심이 모였습니다. 부스는 카카오웹툰 브랜드와 대표 IP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꾸려졌습니다. 올해 참가한 작품은은 전 세계 142억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로맨스 판타지인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과 <접근불가 레이디> 총 세 작품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 속 등장인물 코스프레를 한 팬 등 총 3,000여명의 시민들이 카카오웹툰 태국 부스를 다녀갔습니다.

특히 카카오웹툰 태국 부스에서는 한국 작품뿐만 아니라 태국 현지에서 발굴한 작품들도 소개되었습니다. <러브 데스티니>는 태국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슈퍼코믹스스튜디오가 제작한 웹툰입니다. ‘태국 셰익스피어’로 불리는 순턴푸의 문학 작품을 현대적으로 웹툰화해 론칭한 <프라아파이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방법>과 한국 전쟁 참전 용사들의 영웅담을 토대로 한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팬들이 작품을 체험하는 다양한 이색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접근불가 레이디>와 <러브 데스티니>, <프라아파이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법> 태국어 OST를 제작하여 코믹콘 메인 무대에서 미니 웹툰 콘서트를 선보였습니다. OST를 부른 태국 가수 낸 싸티다(Nan Sathida)는 “가사를 쓰기 위해 카카오웹툰을 읽었는데 빠져들었다”며 “처음으로 모든 곡의 작사를 직접 썼을 정도로 이번 프로젝트에 진심을 다했다”고 전했습니다.

현지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됐는데, 현지 코스튬 관련 인기 인플루언서인 타메스 멜로스(Thames Malerose)가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의 남주인공 칼리토스 레굴루스를 코스프레 했으며, 인기 코스 플레이어인 어니스 히메(Earnies Hime)는 여주인공 페넬로페 에카르트의 장신구와 복장을 30여일간 연구해 선보였습니다. 이밖에도 현지 작가 및 웹툰 스튜디오와의 드로잉쇼와 워크숍, 토크쇼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중에는 창작자의 소중한 창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꾸려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불법유통 대응 TF P.CoK(Protecting the Contents of Kakao Entertainment)의 활동도 소개되었습니다.

현재 태국 방콕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주태국 한국문화원이 함께 마련한 ‘K-웹툰 전시회’도 마련돼 한국 웹툰 산업을 대표하는 카카오웹툰 작품들이 팬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현양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태국 법인장은 “’K-웹툰 전시회’와 ‘타일랜드 코믹콘 2022’ 행사 모두에서 K웹툰을 향한 동남아 지역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K웹툰 론칭은 물론 현지 창작자와 협업한 로컬 프리미엄 IP 발굴을 적극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IP를 활용한 2차 창작 사업 역시 활발히 진행 중이다. 내년부터 그 결과물들을 차례차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